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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색합니다. 사용되는 단어나 표현들은 물론 문법적으로 어색 메이저사이트 먹튀폴리스 한 부분도 더러 있습니다  . 비문이라 하던가요? 메이저사이트 먹튀폴리스 아마 가님의

언어적 특수성을 고려하면 이 점은 그리 중점적으로 다루지는 않겠습니다. 솔직히 문장이 어색하다, 문법적으로 잘못됬다. 이런 부분들은 리 커다란 문제도 아니에요.

2. 1번 문제와 시너지를 일으키는 부분입니다. 표현이 과합니다. 여기서

표현이 과하다는것은 손발이 오그리 토그리, 왕ㅋㅋ고데기 어디있음ㅋㅋ 하  이런 비아냥섞인 조롱이 아닙니다. 말그대로 ‘과’하다는 겁니다.

과하다는 것은 넘쳐 흐른다는것이고, 그것은 어? 부분은 이정도로도 될것같은데, 더

넣은것 같은데? 그래서 좀 어색해. 라는 부분입니다. 보통 글을 처음쓰시거나, 익숙치 않은 분들이 어느 장면에 한 묘사를 할때 부분부분적인(한두 문장이나, 단어들)의 느낌에 치중에 멋지고 예쁜단어들을 잔뜩 넣는 일있습니

다. 그렇게 해서 전체적인 균형 치는 슬픈일이 벌어지죠. 글은 덩어리 입니다. 전체를 보셔야 해요. 부분부분에 넣을 단어들을 조금씩 덜어내고, 마지막에 전체를 보면서 보강하셔 니다.

네, 보통 퇴고를 할때 이런 작업들을 거치죠. 그러니 이

점도 그리 파고들진 않겠습니다. 3. 프롤로그가 전투신이라는것은, 이 장면이 앞으로 개될 글 전체에서 매우매우 중요한 장면이라는것을 암시합니다.

시작전의 클라이막스, 조금 속된말로 첫판보스가 끝판왕ㅋㅋ 같은 연출법이

지요. , 런데 여기서 가장 중요한 문제가 있습니다. 저런 기법을 아주 잘, 그리고 성공적으로 쓰려면 세가지 정도의 구성을 만족해야 합니다.1) 밑도끝도없 우는 장면을 독자들에게 납득시키고 , 또한 앞으로의 내용에 대해 의문점을 남기기 위

해 적당한 복선과 암시, 그리고 타당성을 주어야 한다.2) 이런 법의 특성상, 이 한장면으로 독자의 흥미를 유발하느냐 마느냐의 갈림길에 서게 되므로 매우 신중하게 써야 한다.

속된말로 잘써야 한다.3) 전체적 포를 짧고, 강하고, 빠르게 해야

한다. 왜냐, 이런 기법의 의의는 보통 충격과 공포입니다. 뭐야! 왜싸워! 왜 밑도끝도없이 처음부터싸워! 하고 충격 후 이후 전개를 풀어나가는 방식이 대부분이기 때문이죠. 네, 2번과 일맥상통합니다. 잘써야 합니다.이하 도출 되는 결론은=>

긴장감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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없으며, 위 ,2번의 문제점이 어우러져 재미가 없습니다. 재미라는것은 글을 이해하게 될때 동반되는 경우가 많은 만큼 다시 말씀드리자면, 네, 전체적인 내용

해가 되지 않습니다. 이미지로 다가오질 않습니다. 4) 위의 1,2,3번 이 어우러지며 나온 문제입니다.

각 부분들이 따로 따로놉니다. 소설은 글입니다 진이지요.

그러나 이것을 받아들이는 사람에게는 정지된 화면이 아니라 물흐르듯 자

연스럽게 이어지는 영상이어야 합니다. 그래야 이해가 쉽고, 직적으로 받아들일수 있거든요. 제가 첫부분에 부분에 치중한 나머지, 전체적인 균형을 놓쳤다, 라는 말씀을 드렸을 겁니다.

바로 이지점입니다. 전투의 부분적인 묘사에 집

중한 나머지, 이 글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솔직히 말해 전투신에서 중요한 부분은 무슨 기술을 쓰고 받아치고 하는 부분이 니라 어느 인물들이 ‘싸운다’는 사실입니다.) 을 놓치셨습니다.

그리고 이부분이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부분

을 집중하느라 전체적인 균형을 잃으다는 것. 무릇 글이 아니라 그림, 조형, 심지어는 대학 과제나 논문까지. 무릇 모든 일(특히 창작)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것이 전체적인 균형미 입니.

릴부분은 버리시고, 취할부분은 취하셔야 합니다.

결론솔직히 말해서 위의 결론들도 결국은 글을 쓰려면 어떻게 해야하징? 이라는 질문의 일반론인 대답입니다. 어쩔수 없어요. 분량이 짧거든요.

내용파악도, 인물들의 심리적인 묘사도, 개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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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도, 복선이나 전개도, 이런 분량에선 불가능합니다. 러므로 이글을 읽는 작가님도 저 지점을 염두해 주셨으면 합니다.

혹시, ‘나도 그런건 다 알고 있어! 내가

원하는건 문장이나 표현이 어떤지 봐달라!’ 는 것이라면, 일단 한발자국 물러나겠습니다. 아직 완성된글이 아닐뿐더러, 가장 기본적인 문제점은 1번에서 말씀드렸거든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런 부분에 대한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나중에

일댈이나 댓글로 요청해 주시길 바랍니다. 아무래도 그런 대화는 실시간으로 하는편이 나을테니까요. 점을 적어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만,

이것은 절대 작가님의 글의 문제가 아니라, 어디까지나 분량의 문제라는것을 다시금 말씀드립

니다.긴글 읽어셔서 감사드리며, 이것으로 족발보쌈 소평1호를 마치겠습니다. 태클이나 이견이나 의문은 언제든 환영입니다.

# 줄거리[1년 52주에 완성하는 소설 작 프로그램]이라는 부제에 걸맞게 <플롯 짜기>부터 <초고 쓰기>까

지 자세하고도 치밀하게 손잡고 하나하나 알려주는 듯이 서술하고 있다.

마지으로 자신이 쓴 원고를 훑어보면서 본인이 살아온 인생의 조각들이나 인물들, 소품들을 발견하게 되면, 그것으로 자신의 이야기인 <회고록>을 쓰 법을 짤막

하게 다뤄 주었다.또한 본인의 소설을 영화 각본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영화 시나리오 쓰기>를 마지막 52주차를 할애하였다.

“끝까지 라.”는 [연습과제]를 끝으로 이 책을 마무리 한다.-3. 느낌저자의 말마따나 한 주 한 주 충실히 따라

가다 보면 한 권의 두툼한 원고 묶음이 생기는 듯한 체험을 하게 될 듯하다. 생각만 하여도 뿌듯하다.

나에게 있어서의 1년이란 시간의 무게감 같은 것을 느끼게 해준 책이라고 할까.열